대한민국 교육은 썩었다.

어제 열시 좀 넘어서부터 잤더니 오늘 새벽 다섯시가 안 된 시간에 눈이 떠졌다. 물론 다시 자려고 누웠다가 갑자기, 뜬금없이, 다니엘 헤니 생각이 났다. 어떤 광고에선가 수트를 멋지게 입고 걸어서 앞으로 나오면서 리브 브릴리언트, 하던 그 광고. 아, 멋지다. 훈훈해. 다니엘 헤니랑 사귀고 싶다, 이런 생각을 하다가 그 생각은 꼬리에 꼬리를 물었다. 아이를 낳으면 예쁠까? 오히려 아빠보다 못생긴 아기가 나올 수도 있겠지. 데이트 하면 영어로 대화해야 하나? 기본적인 한국어는 알겠지. 이런 쓰잘데기 없는 생각을 하다가, 그런데 섹스를 하게 되면 콘돔을 끼라고 말해야 하는데, 나는 미혼모가 되고 싶진 않으니까, 그러면 콘돔 끼라고도 영어로 말해야겠지? 라고 생각한 순간, 콘돔을 끼라는 말을 영작해보기 시작했다.

 

you have to wear condom.

 

어..이건 아닌데. wear 는 적당하지 않은것 같은데. take 를 써야 되는거 아닌가? take를 써서 어떻게 만들지?

 

you have to take condom.

 

아니 have to 와 take 가 둘 다 쓰이지 않아도 될 것 같은데. 걍 take 를 앞으로 빼서 명령어로 해도 될 것 같은데.

 

Take condom.

 

그런데 take 와 condom 사이에 뭔가 필요하지 않나? 뭘 넣어줘야 되는거 아닌가? 이러다가 씨양 대한민국 교육이 엉망이란 생각이 들었다. 중고등학교와 대학교까지 총 십 년을 영어를 배웠는데 국제 연애를 하기 위한 기초적 문장 조차 만들지 못하게 만들다니. 콘돔을 착용하란 말을 영작하지 못해서야 어디 원 국제연애를 하겠는가 말이다. 글로벌 시대에 콘돔을 껴라, 정도는 술술 나올 수 있어야 되는게 아닌가. 뭐, 막상 상황이 닥치면 그냥 condom 이라고 말만 해도 상대는 척 하고 알아들을 테지만, 그래도 완벽한 문장을 만들어보고 싶은데. 대한민국 교육이 썩었어… 대한민국 교육, 이대로는 안된다. 진짜 안돼..

 

 

11 thoughts on “대한민국 교육은 썩었다.

  1. jinasohot 2013/07/11 (9:28 am) Reply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미치겠다. 이여자!!!! 아 눈물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다락방 2013/07/11 (11:40 am) Reply

      미리미리 준비를 해놔야 되는데 말이야. 영어 잘하는 누군가가 알려주겠지? ㅋㅋㅋㅋㅋ 러시아 말로는 어떻게 하는지 레와님은 알아요? 요즘엔 국제연애가 대세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 Doribari 2013/07/11 (3:53 pm) Reply

    냐하하하… 문법으로는 use a condom이 맞는 표현입지요. take condom 이라고 하면 어디서 콘돔을 꺼내오라는 건가, 잠깐 생각할지도 몰라요

    하지만 Today is not safe 라고 말해도 알아 듣거니와 we need a protection 이라고 초큼 돌려 말하는 것이 흥(?)을 깨지 않는 방법이라고 생각하옵니다.

    다니엘 헤니는 제 취향이 아니니 락방님 드릴게요, 가져요!

    • 다락방 2013/07/11 (4:06 pm) Reply

      use !!!!! use 였군요!! 아하. 완전 땡큐에요 도리바리님.
      안그래도 생각했어요. 턴레프트님이나 도리바리님 치니님중 누군가가 알려줄 것이다, 하고요. 움화화핫. 혹시라도 제가 국제 연애에 발을 들여놓게 된다면 use a condom 을 기억하겠어요. 후훗. 게다가 덧붙여주신 유용한 표현, 감사히 받겠습니다.

      제가 이번 생에 다니엘 헤니와 섹스할 수 있을까요? Orz

      • jinasohot 2013/07/12 (3:02 pm) Reply

        나 꿈에서 다니엘이랑 한적(?) 있는데…………………………….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다락방 2013/07/13 (10:01 am) Reply

          오, 어땠어요? 말해줘요 말해줘! ㅋㅋㅋㅋㅋ

    • 당고 2013/07/12 (10:42 am) Reply

      헐- 도리바리 님 완전 멋져 보임…….

      • 당고 2013/07/12 (10:43 am) Reply

        그리고 다락방 님께는 영어 무능력자로서 동병상련을……

      • 다락방 2013/07/13 (10:01 am) Reply

        저희가 무능력자인 것은 대한민국의 영어교육이 잘못된 탓입니다!!!!!!!!!!!!!!!

  3. cwjturnleft 2013/07/12 (1:45 am) Reply

    상황을 상상해보면 저런 풀 문장이 나올 상황이 아닌 것 같은데요..ㅋㅋ
    Co..condom, condom!! 이 정도? ㅋㅋㅋㅋ

    • 다락방 2013/07/12 (8:06 am) Reply

      네, 저도 실재라면 그정도로 충분히 알아들을 수 있을거라고 생각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댓글 남기기